메트릭(Metric) 대시보드란?
- 메트릭 대쉬보드는 여러 채널에 걸쳐 시간 경과에 따른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 대한 노력을 분석하기 위해 주요 성과 지표를 추적하고 표시해주는 도구.
메트릭 대시보드를 사용할 때의 장점
- 메트릭 대시보드를 활용하면 주요한 메트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.
- 주요 성능지표를 한군데 모아서 모니터링 함으로써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해당 자료를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.
대쉬보드에서 어떤 척도(Metric)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?
기업 규모가 커지면 척도(Metric) 스토리는 더 복잡해짐.
따라서 좋은 메트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.
- 매일매일 성장하는 것이 중요한 관심사이기 때문에 총계를 사용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.
- 그러므로 총계 대신 비율을 측정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.
- 단, 회사의 주요 목표에 대해서는 총합이 더 알맞을 수 있다. - 소유자가 분명한 메트릭을 선택한다.
- 서로 다른 두 팀이 제어하는 지표(Metric)를 보유하는 것은 한 팀의 실패를 다른 팀의 성공에 숨기게 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. - 척도에 맞게 시간 창을 적절하게 선택해야 한다.
-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시간 기간을 단축하고 반복 속도를 높일 수 있다.
좋은 척도(Metric)가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
- 비즈니스 운영 파악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됨.
- 집중해야 할 사항을 알려줌. 그것들을 눈에 띄게 전시하는 것이 중요함.
활용 의의
- 회사로서의 주요 업무는 고객에게 더 빠르고, 더 원활하며, 더 나은 비즈니스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.
- 대시보드의 모든 지표(Metric)는 최적화해야 하는 특정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주의를 집중하기 위한 것.
[참고]
https://segment.com/academy/intro/choosing-metrics-that-matter/